Zorg 전용 > Specification|바이크 제원 > Kawasaki Z1000 (2010)
Membership Login 회원가입
Zorg Survey
 
자동로그인이 안되시는 분?
Zorg Sponsor
Specification| 바이크 제원
Kawasaki Z1000 (2010)
최고관리자2009-12-16
조회 : 5,630
Open




Engine: 1043cc liquid-cooled Inline-Four; 16-valves
Bore x Stroke: 77.2 x 50.9mm
Compression Ratio: 11.8:1
Fuel Delivery: Fuel-injection
Clutch: Wet multi-plate, cable actuation
Transmission: 6-speed, chain final drive
Frame: Aluminum
Front Suspension: Showa 41mm inverted fork, 3-way adjustable for spring preload, compression and rebound damping; 4.7 in. travel
Rear Suspension: Hydraulic shock absorber, 2-way adjustable for spring preload and rebound damping; 5.4 in. travel
Front Brakes: 300mm petal-style rotors with radial-mount 4-piston calipers
Rear Brake: 250mm petal-type disc with single-piston caliper
Wheels: 5-spoke cast aluminum 3.5 x 17-inch front and 5.0 x 17-inch rear
Tires: Dunlop Sportmax D210 120/70-17,190/50-17 Curb Weight: 481 lbs.
Wheelbase: 56.7 in.
Length: 82.5 in.
Rake: 24.5 deg. Trail: 4.1 in.
Seat Height: 32.1 in.
Fuel Capacity: 4.0 gal.
MSRP: $10,499
Colors: Pearl Stardust White; Metallic Spark Black
Warranty: One year, unlimited-mileage

2010년 가와사키 Z1000 바이크가 출시가 되었다.
기존의 Z1000이 9R 엔진을 개선한 엔진을 사용했다면 2010형 Z1000 바이크는 ZX-10R 엔진을 개선한 1043cc엔진을 사용한다.외형적인 변화도 눈에 뜨이는데, 머플러의 길이는 좀더 짧아지고 디자인이 두카티 스트리트 파이터를 연상시킬 만큼 날렵해 졌다.
그리고 가격이 한화로 약 1300만원으로 저렴해진 정도 이다. ( $10,499 면 Kawasaki 6R 과 가격이 동일 하다)






네이킷은 역시 바람을 죄다 쳐 맞고 달리는 맞이라고 할까..
LED type 의 계기판을 사용했지만, 시인성은 그닥 좋아보이지 않는다.
전통적인 원형 타코메타가 가장 어울린다.



사실 zorg는 Kawasaki를 그리 좋아하지는 않았다.
고장이 잘 난다는 선입견 때문일까..
zorg가 실제로 타본 Kawasaki 바이크는 Yamaha, Suzuki, Honda의 장점을 두루 갖춘 바이크였다.
하지만, 마무리는 엉망...

Z1000의 스윙암을 보면, Kawasaki 의 고집이 느껴지기도 한다. 예전부터 고수해 왔던 체인 조절 방식이 눈에 뜨인다.





흐허..
역시 테일은 LED를 썼다. 현존하는 네이킷 중에서 꼬리가 가장 이뻐 보인다.




언더 카울은 보너스!
헛.. 보너스 하나더..
절삭 처리된 투톤 휠도 보너스!




2010년 Z1000바이크는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했다. 기존 프레임을 철로 만들었었다.
가벼워지고 새로운 엔진이 얻어졌으니..
액셀만 비틀면 앞바퀴 드는 것이 얼마나 쉬워 졌을까?








리어 샥은..
어디껀지는 모르겠지만, 조절이 가능한 유압식 싱글 샥이 장착 되었다.




0.6kg (1.5파운드) 가벼워진 메카폰 타입 머플러..
제발좀 바꾸지.. 왜 이쁘지도 않은 메카폰 타입 머플러를 고집하는지.. 끄응.






사진에서 시트고는 높아 보이지만, 라이더가 여성인것을 생각하면 810cm 의 시트고는 일반 남성에게는 그리 높지 않아 보인다.





전륜 브레이크는 300mm 디스크와 tokico 사의 4 포트 모노 블럭을 사용했다.
Kawasaki ZX-10R과 동일한 브레이크 이다.









2010년 Z1000은 완전히 새로워진 1043cc 수냉식 4기통 엔진을 사용한다.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기존의 Z1000이 ZX-9R을 base로 했다면 2010형 바이크는 ZX-10R을 기본으로 생산 되었다.







kei1
10-03-12 19:32
쩝.. 난 이 디자인 별로....ㅡㅡ
2008년식이었나??초기 모델이 훨씬 이쁜듯...
DNS server, DNS service   Copyright 2007 www.zorg.co.kr All right reserved.
HOME | SITE-MAP | CONTACT-US | 개인정보/청소년 보호정책 |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ZORG 회원의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7년 10월 8일